김명식 대구카톨릭대학교 부총장 前 청와대 인사실장 초청 강연

KWAK HOSPITAL
병원소식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병원, 운경의료재단 곽병원입니다.
KWAK HOSPITAL
병원소식

김명식 대구카톨릭대학교 부총장 前 청와대 인사실장 초청 강연

관리자 0 4405

2022년 8월 23일 아침 김명식 부총장님께서 곽병원을 방문하여 '사명자로 산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6·25 전쟁 직후인1952년 개원한 곽병원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사명을 감당해오고 있으며 오늘날도 쪽방촌 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소리 낼 수 없는 약자를 돌보는 약자 복지'의 최일선에서 대구 지역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원 세 모녀 사건 외에도 정부나 지자체 돌봄 대책이 닿지 않은 곳들이 있습니다. "동대문구에 사는 한복상씨는 대장암 수술 뒤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지만 경제적 어려움과 간병할 사람이 없어 포기 상태다 - 2022년 8월 24일 조선일보 기사"
곽병원 의료진은 이러한 사회적 약자의 생명을 살리는 데 최우선 가치를 두고 있어 원무팀 직원들의 원망을 사기도 합니다.

의학연구·의료 역량 강화와 이를 통한 지속적인 봉사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면 그 과정 또한 하나의 목표인데요, 


청와대 5년 근속이라는 전무후무한 경력을 갖고 계신 김명식 부총장님께서도 "목표지향적 삶을 살면 그 과정이 수단이 되지만 그 과정 자체를 마지막 목표라고 생각하고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성실함을 강조해주셨습니다.

다가오는 하반기에도 주어진 자리에서, 큰 일이 아닌 작은 일에 최선을 다하리라 다짐해봅니다.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 - 정호승"

"내것보다 더 낡았던 K군(김명식 부총장)의 책가방 끈이 떨어졌다. 순간 K군은 그렇지 않아도 거무스름한 얼굴이 더욱 흑색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이 친구는 징크스를 믿어버려서 그리 되었는지는 알수없으나 그해 서울대학교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였다. 그 당시 서울대 시험에 실패한 많은 친구들은 재수를 하여 그 다음해에 입학을 하였으나 K군은 가정형편상 그렇게 할 수 없었으므로 고향의 후기 대학교 입학시험에 응시하여 전체수석으로 입학하였다. 대학 4년동안 전면 장학금 혜택을 받으며 공부에 전념하였고 대학교 재학 중 행정고시에 합격하였다. 이후 그는 공무원으로서 특유의 성실성과 봉사 정신으로 근무하며 능력을 인정받아 승승장구하였고 우리나라의 행정과 인사 정책을 수립하고 운영하는 국정 최고 책임자가 되었으니 그 떨어진 가방끈이 그의 인생에서 불길한 신호로 작용한 것 같지는 않다", 박현상, 떨어진 가방 끈과 또 다른 10년의 세월, 57 세상에 말을 걸다

0 Comments

진료시간 안내

평    일오전 08 : 40 - 오후 05 : 00
점심시간오후 12 : 30 - 오후 01 : 30
토요일오전 08 : 40 - 오후 12 : 00
응급실      연중무휴 24시간 진료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531 곽병원
[중앙로역 4번 출구에서566m]

의료진소개

진료안내

건강검진

응급실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