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퇴부 골절 수술 (정형외과 윤두형 과장님)

KWAK HOSPITAL
진료후기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병원, 운경의료재단 곽병원입니다.
KWAK HOSPITAL
진료후기

대퇴부 골절 수술 (정형외과 윤두형 과장님)

관리자 0 2

2025422일 오후 2시경 점심 잘 먹고 운동하러 자전거를 타고 길을 나섰다. 지구대 근처에서 자전거를 타고 오르막길을 올라가고 있었는데 지나가는 사람을 피하려다 그만 넘어지고 말았다. 그 와중에 잠시 의식이 희미해지고 좌측 대퇴부 통증을 느껴 혼자 일어서지 못하고 근처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했다. 마침 지나가던 분이 넘어져 일어나지 못하는 나를 보고 근처 지구대에 연락을 했다. 지구대에서 경찰관 두 분이 나오셔서 움직이지 못하는 나를 위해 앰뷸런스를 불러주셨다.

 

곽병원 응급실에 도착한 후 X선 촬영을 하니 좌측 대퇴부 골절이라 수술이 필요하다 해서 바로 입원해서 수술을 했다. 현재 입원한 지 한달쯤 되었는데 경과가 많이 좋아졌다. 다친 부위는 깁스를 할 수 없어서 수술후 자연스럽게 뼈가 붙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곽병원과의 인연은 196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선친께서 교통사고로 입원해서 면회하러 방문한 적이 있다. 그리고 20205월 좌측 대퇴부 뼈에 염증이 생겨 곽병원에서 수술하기도 했다. 이번에 다친 부위도 5년 전 수술한 바로 옆 부분이다.

한때 우울증으로 좋지 않은 생각도 했고 당뇨병으로 건강 관리가 되지 않아 20231월 우측 엄지발가락 절단 수술을 받기도 했다. 요즘 당뇨 수치는 아주 정상적으로 잘 관리되고 있다.

평소 하루 5시간 야외활동을 하는데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매일 15,000보를 걷는다. 그리고 원예반 활동을 하면서 그림그리기도 하고 만들기도 하는데 작년 곽병원 갤러리에서 한달동안 작품 전시를 하기도 했다. 그렇게 2년반 동안 생활하니 정서적, 신체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어 이번 사고를 겪으면서도 빠르게 치유가 되는 것 같다.

 


곽병원은 환경적으로 5년 전 입원했을 때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편리하게 바뀌었다. 간호사 선생님과 간병인분들은 그때처럼 환자에게 늘 친절하게 대해 주신다. 나는 아직 걷기에 힘이 겨워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휄체어를 타야 한다. 그런데 한창 바쁠 때는 여기저기에서 찾기 때문에 벨을 눌러 간호사들과 간병인들을 부르기가 미안해진다. 그래서 웬만하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해결하고 있다.


 

혼자 힘으로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내 맘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무 것도 없는 상황이지만 나 스스로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 하루 하루 지내고 있다. 그러면 행복한 마음이 생기게 되고 이 마음으로 주위를 배려하게 되고 또 그렇게 도움을 받은 사람들로부터 느끼는 즐거움과 고마움으로 도리어 나도 힘을 얻어 살아가고 있다. 이번 입원 생활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곽병원의 윤두형 정형외과 과장님과 간호사 선생님, 간병인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0 Comments

진료시간 안내

평    일오전 08 : 40 - 오후 05 : 00
점심시간오후 12 : 30 - 오후 01 : 30
토요일오전 08 : 40 - 오후 12 : 00
응급실      연중무휴 24시간 진료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531 곽병원
[중앙로역 4번 출구에서566m]

의료진소개

진료안내

건강검진

응급실

오시는길